강사진 소개

  • 푸른아우성

본문

  • cream3891@naver.com
  • -
이충민    (사)푸른아우성 대표

출강 문의는 사무실로 연락주세요. (맞춤성교육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구성애 선생님이 설립한 아우성 2대 대표 이충민입니다.

아우성은 비영리 단체로서 건강한 성, 안전한 성, 행복한 성을 위한 상담기관, 교육기관의 책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통한 교육! 상담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가장 최전선에서 아우성이 해야 할 일을 묵묵히 하고 있습니다.

공교육의 회복과 지원을 돕고, 아우성 맞춤성교육의 균형을 통해 건강한 성의식과 성가치관을 만들겠습니다.

성교육의 틀을 낮추고 성의 사각지대를 찾아가겠습니다. 


디지털, 뉴미디어 시대가 도래한 메타버스! 

양육자는 어떤 성교육을 해야할까? 금쪽 같은 우리 아이 성교육, 어떻게 할까? 

예측불허, 시간과 장소를 초월한 디지털 시대, 어른의 역할은 무엇인가?

MZ세대, 자녀 세대는 뉴미디어, 유튜브, 틱톡, 제페토, 구글, 게임, SNS 등 

부모세대가 겪어오지 않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디지털의 주역이 되고 순기능을 잘 활용해야 하지만 디지털 시대에 더욱 요구되는 것이 인격입니다.


'인격을 넘어 성(性)격이 높은 품격으로' 

교육은 자립과 독립이 목적인 만큼 우리 자녀들이 살아갈 디지털 시대의 중요한 성의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 더욱 음성화되는 성문화 여혐/남혐, 사회적 젠더갈등 이슈 등 

우리 자녀들에게 부모세대가 갖추지 못하는 건강한 성 세계관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가정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폭우처럼 내리는 유해 환경 속에 견디고 버티는 효능감 있는 성교육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늦지 않게! 꼰대가 아닌 연대하는 어른의 역할 디지털 멘토로서 변화되어 가는 문화의 이해를 갖고 

양육자의 현명한 자녀 교육과 성숙한 대처법이 미디어 시대를 살아가는 자녀들에게 어른으로서 대안을 제시해야 합니다. 


'디지털 시대, 이제 성교육은 문화 교육입니다.'

미디어 결핍, 중독, 과사용, 과몰입에 결국은 인간애와 관계 중심의 회복이 필요합니다. 

미디어 리터러시(분별교육)를 통해 합법, 불법 경계선에서 기준을 세우고 올바른 판단력! 책임 있는 중심을 세우는 법!

웹툰작가, 유튜버, 성교육강사, 성상담사, 미디어성문화연구소장으로서 연구한 

아우성의 다양한 소통 방식으로  요즘 시대, 요즘 성교육~ 

금쪽 같은 우리 아이들이 빛나는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아우성 강사들이 (잘하도록) 교육하겠습니다. 


방송 출연 :  

KBS시사기획창, 채널A 금쪽 같은 내새끼, SBS동상이몽2, TvN쿨까당, EBS다큐프라임 15세혁명, SBS스페셜 '십대 그리고 인터넷 성'


강의 분야 :

초/중/고등학생, 대학생/성인 , 부모/양육자,  학부모/교사연수, 온라인직무연수 교사를 위한 디지털성폭력예방교육, 대중 강연


저서 : 신사자성어(2004 시공사), 성교육웹툰 시크릿가족(2014 올리브M&B), 성교육 어떻게 할까(마인드빌딩 2022)